실내복 바지 늘어난 허리 고무줄 밴드 교체하기

비싼 옷은 아닌데, 그냥 왠지 편하고 익숙한 실내복 바지입니다.
한 몇 년은 입은 것 같은데, 허리 밴딩이 늘어나 바지가 조금씩 흘러내리네요.
욕실에서 조차 바지 밑자락이 바닥에 끌리기 시작하길래, 더 이상은 안 되겠다 싶어서 허리 고무줄 교체 수선 작업을 했습니다.




허리부분 박음질을 하나하나 뜯어내고 기존 밴드를 제거하려고 하는데, 생각보다 엄청 꼼꼼하게 박음질이 되어 있네요.




밴드 제거하는 데만 한 시간이나 걸렸네요.💦




바지 허리단 끝의 올이 풀리지 않도록 먼저 오버록 박음질을 해줍니다.




깔끔합니다.




허리 사이즈 보다 약간 타이트하게 밴드를 재단한 후 고리 모양으로 튼튼하게 박음질을 해줍니다.




밴드를 바지 허리단 안쪽으로 말아넣고 쭉쭉 당겨주며 박음질을 해줍니다.
자연스럽게 주름이 만들어지네요.




수선완료!
새 옷 같이 허리 밴드가 짱짱하네요! 
앞으로 몇 년은 끄덕 없을 것 같습니다.😁





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「꿈:틀, 실가랑」에 있습니다. 
이미지 도용, 무단복제인용합니다.


다음 이전

문의하기 양식